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거 + 유틸

[폴더삭제가안될때해결법] 삭제가 되지않는 폴더 없애는 방법

by LP LEKA 2018. 12. 21.
728x90
반응형


이 내용은 


인터넷에 종종 돌아다니다가 


파일을 다운로드 한뒤에 


그 파일에 에러가 걸려버려 


삭제가 안되는 경우를 위한 팁입니다.




파일을 삭제할려고


인터넷에 검색하다보면


사람들이 안전모드로 들어가라


강제로 삭제하는 프로그램을 써라 


하는 글들이 대다수입니다




딱히 그리 귀찮게할 필요도없는데 말이죠


시간도 많이 허비 되기도 합니다




파일삭제가 안되는 경우는 총 2가지가 있습니다




1번째는 폴더는 열수있고 내용물만 삭제가 되고 


폴더삭제가 안된다





2번째는 폴더열람도 안되고 삭제가 안된다



이렇게 2가지로 분류합니다







1번째 분류 같은경우에는


unlocker 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Unlocker1.9.2.exe


파일은 여기에 첨부 해두었습니다


설치하는법도 어렵지않습니


일단 설치하면서 다음다음 누르다보면




중간에 델타툴 설치 여부를 묻는데 불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중간에 advanced 버튼을 눌러 인스톨 델타툴 항목에 체크되있는걸 해제해주세요


그 뒤에는 마저 설치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다됬으면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잘 실행 되고있는지 확인하시고


안지워지는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삭제가 안되면 2번째로 넘어가도록하죠



(2번째는 폴더열람도 안되고 삭제가 안된다)


2번째 분류는 언락커로도 안지워지기때문에


막상보면 짜증나는 분류기도 하지만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482




막상 알게되면 정말 간단합니다.


위에 링크로가셔서 7z-zip 을 다운로드를 하면됩니다




그리고 7z-zip manager 를 실행한뒤에


삭제하고 싶은 폴더경로로 이동후





그 파일에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이름 을 아무거나 바꿔준뒤


(예: 1,2,3,a,s,d,f,......)



다시 오른쪽마우스 눌러서


삭제버튼을 눌러주면 걍 바로 사라집니다



?



네 그게 끝입니다


알고나면 참 간단하게 지울수가 있는 2번째 항목입니다


괜시리 해외사이트 들어가서 찝찝하게


삭제도 안되는거 파일삭제 프로그램 다운해서 


시간허비 안하시길 빕니다.



이상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지워지는 프로그램 잘 지워지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